노회회의록

제82회 정기 노회

작성자
kapc
작성일
2017-07-21 10:43
조회
1307
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 필라델피아노회 제82회 정기 노회

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 필라델피아노회 제82회 정기노회를 다음과 같이 개최하다.

일시 : 2016년 9월 13일(화) 오전 10시
장소 : 영생장로교회 (이용걸목사시무)
(706 Witmer Road, Horsham, PA 19044)

1부 : 개회 예배 및 성찬식
오전10시에 노회장 최해근목사의 인도로 찬송가 20장을 부른 후, 사도신경으로 신앙고백을 하고, 찬송가94장을 부른 후, 박기억목사가 기도하고, 최해근 목사가 열왕기하 4장 1-7절을 봉독한 후, 이용걸 목사가 ‘문제 해결’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하고, 찬송가 543장을 부른 후에, 전동진목사의 집례로 성찬식을 거행하다. 참회의 기도를 하고, 찬송가421장을 부른 후, 채왕규목사가 기도하고, 집례자가 요한복음 21장 15-17절을 봉독하고 설교한 후, 분병 분잔위원 박종교장로와 안병욱장로로 하여금 분병, 분잔하게 하고, 찬송가 315장을 부른 후, 전동진목사의 축도로 개회예배 및 성찬식을 마치니 동일 오전 11시21분이더라.
2부 : 회무처리
찬송가 425 장을 부른 후 김학준 목사의 기도 후, 노회장 최해근목사가 개회하니 동일 오전 11시 35분이더라.
1. 회원점명 및 개회선언
서기가 회원을 점명하니 목사회원39명, 장로회원4명, 총 43명이 출석하여 성수가 되므로, 노회장이 개회를 선언하다.
목사회원: 이용걸목사, 김학준목사, 김정일목사, 김성철목사, 김풍운목사, 전동진목사,
이병은목사, 윤상철목사, 이승우목사, 최해근목사, 박기억목사, 장덕상목사,
유재완목사, 이요섭목사, 박미가목사, 채왕규목사, 김인광목사, 이재철목사,
이철희목사, 정희권목사, 김성준목사, 심영석목사, 조영천목사, 권오성목사, 박반석목사, 김대성목사, 이이삭목사, 배현기목사, 이규한목사, 유태영목사, 이성흠목사, 주양명목사, 김영광목사, 문재민목사, 최세훈목사, 이성대목사, 박종만목사, 이무상목사, 백운영목사
장로회원: 박종교장로, 김경원장로, 안병욱장로, 김효병장로

2. 절차보고
서기가 절차를 보고하니, 유인물대로 임시로 받기로 하다.
3. 서기보고
서기가 보고하니, 유인물대로 임시로 수정하고 받기로 하다.
4. 회계결산보고
김효병 장로가 회계 보고하니, 수정하여 받기로 하다 (2016년 9월 6일 현재 잔액 : $3,402.16).
5. 광고출석위원선정
김인광목사를 광고위원으로, 김성준목사를 출석위원으로 선정하다.
6.각부보고
1) 상임청소년위원회보고
RFM 수련회 결과를유인물과 같이 보고하다.
2) 고시부 보고
고시결과를 아래와 같이 보고하다.
1. 장로 고시 합격 : 임창진 (기쁨의 교회)
2. 목사 후보생 고시 합격 : 최지훈 (한인개혁장로교회)
한상민 (참된교회)
3. 목사 가입 고시합격 : 박영균 (윤상철목사, 최해근목사 추천)
정재훈 (이용걸 목사, 김인광목사 추천)
3) 임사부 보고
임사부에서 아래와 같이 보고하다.
1. 멕시코 한인연합교회 당회장 박기억목사가 청원한 장로 3인 증원 청원은 허락하기로 하다.
2. 몽고메리교회 당회장 최해근목사가 청원한 장로 2인 증원 청원은 허락하기로 하다.
3. 영생장로교회 당회장 이용걸목사가 청원한 위임목사 시무사면 (은퇴로 인한) 건은 동의 재청으로 결정하다.
4. 영생장로교회 당회장 이용걸목사가 청원한 영생장로교회 위임목사로 백운영 목사의 청빙건은 동의 재청으로 결정하다.
5. 영생장로교회 당회장 이용걸목사가 청원한 이용걸목사의 원로목사 추대 건은 동의 재청으로 결정하다.
6. 박영균목사(총신 졸, 한국 합동 측 전남노회 소속, 윤상철 목사와 최해근목사 추천)의 노회가입 청원은 동의 재청으로 결정하다.
7. 정재훈목사(고신 졸, 한국 고신 충청노회 소속, 이용걸목사와 김인광목사 추천) 의 노회 가입 청원은 동의 재청으로 결정하다.
8. 임영훈 목사가 청원한 주님의 교회 (Sheyeene, WY)의 노회 가입청원은 보류하고, 임영훈 목사를 재정 지원하는 건은 선교부에 일임하기로 동의 재청으로 결정하다.
인사
백운영목사, 박영균목사, 정재훈목사
추가 회원 호명
박영균목사, 정재훈목사 (목사 회원 41명, 장로 회원 4명, 총 45명)
정회
정회를 위해 이재철목사가 기도하고, 오후 2시까지 정회하기로 하다.
속회
찬송가 320장을 부르고, 윤상철목사가 기도한 후 속회하니 오후 2시7분이더라.
3) 임사부 보고 (계속)
9. 임원회가 청원한 영생장로교회 이용걸목사의 본 노회 공로목사 추대 청원은 만장일치의 찬성으로 결정하다.
4) 동부시찰회 보고
시찰교회 상황을 별지와 같이 자세히 보고하다.
5)서부시찰회보고
시찰교회 상황을 별지와 같이 자세히 보고하다.
6) 임원회보고
임원회에서 아래와 같이 보고하다.
1. 2016년 6월 21일 임시노회의 결정 사항을 추인하다.
2. 영어권커뮤니티 활성화 방안 : 임원회의 건의를 받아들여, 본 노회의 미래와 영어권 사역의 활성화를 위해 영어권 시찰회(EM Regional Meeting)를 구성하기로 하고, 조직과 운영 방안을 임원회에 일임하다.노회장 자격에 대한 규칙 수정 : 미조직 교회의 당회장도 노회장이 될 수 있도록 규칙을 수정하자는 건의에 대해, 임원회의 의견대로, 현행 규칙 그대로 하도록 허락하다.
7) 선교부 보고
선교부에서 아래와 같이 보고하다.
1. 영생장로교회 당회장 이용걸목사가 청원한 강현명전도사를 전도목사로 안수하여 파송(뉴욕 뉴시티교회)하는 건은 허락하기로 하다.
2. 영생장로교회 당회장 이용걸목사가 청원한 정성만전도사를 전도목사로 안수하여 파송(볼티모어 갈보리 장로교회)하는 건은 허락하기로 하다.
3. 임사부가 건의한 임영훈목사의 전도목사 파송건은 청원서를 접수 후 다음 노회에서 처리하기로 하다.
7. 내회 장소 선정
내회 장소는 멕시코에서 개최하기로 하다 (숙박은 멕시코 한인연합교회에서 제공함).
8. 영생장로교회 이용걸 목사의 원로목사 추대 및 백운영 목사의 위임을 위한 위임국 설치
임원회에 일임하기로 하다.
9. 회의록채택
자구 수정하여 받기로 하다.
폐회를 동의 재청하여, 찬송가321장을 부르고 김풍운목사가 기도한 후, 노회장 최해근목사가 창세기 45장 4-8절을 봉독하고 설교한 후 축도로 폐회하니, 동일오후3시 16분이더라.

노회장 최해근목사
회의록서기 심영석목사